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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의 탄생

!쪼꼬레뜨! 2023. 8. 24.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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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은 현대의 교통수단과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젤엔진은 독일의 공학자 루돌프 디젤이 1892년에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디젤은 내부 연소 엔진으로, 고압 상태에서 압축된 공기를 이용하여 연료를 자체적으로 발화시켜 움직임을 만들어냅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디젤엔진은 효율적인 연비와 강인함을 제공하며, 주로 대형 차량이나 기계 등에서 사용됩니다.

디젤엔진의 탄생과정은 19세기말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증기 기관이 주류였으나, 그 당시 신속하게 성장하는 교통 및 산업 분야에서는 보다 강력하고 경제적인 소스가 필요해졌습니다.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가 진행되던 가운데, 루돌프 디젤의 발명이 크게 주목받았습니다.

디젤엔진 구조


1. 루돌프 디젤은 누구?

    루돌프 디젤은 독일의 공학자로, 디젤엔진을 개발한 사람입니다. 그는 1858년에 프랑크푸르트에서 태어났으며, 열린 마차용 에어크래프트식 유동열원인 디젤엔진을 개발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그의 발명은 현재까지도 교통수단과 산업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루돌프 디젤

디젤 엔진 발명과 성공으로 엄청난 부자가 됐고 역사에 길이 남게 된 인물이지만 개인사로는 꽤나 불우했다고 한다. 우울증에 걸렸고, 말년에는 공장을 다른 사람에게 넘기고 1913년 9월 29일 영국 여행을 가던 도중 배에서 갑자기 실종됐다. 실종 2주 뒤에 노르웨이 북해에서 디젤의 시신과 유류품이 발견됐는데 시신은 이미 부패가 심해 끌어올리지 못했고 신원 확인을 위해 지갑 등 유류품만 끌어올렸다 한다. 바다로 투신자살했다는 의견이나 재산을 노리는 누군가에게 살해당했다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미리 쓰인 유서로 재산 대부분을 사회에 기부했기에 자살이라는 설이 많이 알려지기도 했다.  주니어 김영사의 "자동차가 부릉부릉"에서 디젤이 절벽에서 투신자살한 것으로 잘못 나와있다. 참고로 미리 쓰인 유서에는 "내가 할 일이 없기에 나는 살아가는 뜻이 없다."라는 매우 자조적이고 우울한 글이 가득 남았기에 자살설이 나올 법했다.

2. 디젤엔진과 가솔린엔진의 차이

    디젤엔진과 가솔린엔진은 두 가지 다른 유형의 내부 연소 엔진입니다. 주요한 차이점은 연료와 작동 원리에 있습니다.

1. 연료: 디젤엔진은 디젤(경유)을 사용하고, 가솔린엔진은 휘발유를 사용합니다. 이는 각각의 연료가 다른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발화 및 폭발력 생성 방식이 달라집니다.

2. 작동 원리: 디젤엔진에서는 압축 공기를 이용하여 자체적으로 발화시키는 방식인 압축착화를 사용합니다. 즉, 공기가 심하게 압축인 후 인제 되어 있는 딸깍 소음과 함께 자체적으로 폭발력을 만들어냅니다.
   반면에, 가솔린 열렛마차나 기타 시내버스 등등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것처럼 흡입된 혹사공간 안에서 저항열로서 완전히 탄성상태로 변환됩니다

3. 성능 및 용도: 일반적으로 따져보면, 디셀 열렛마다 최대 출력력 대비 배출량 비중이 큽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론 낮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자정보 쪽 제작분야 같으면 1000회/분 정도 돌아가며 극단치까지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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